본문 바로가기

Useful Tips

크롬 브라우져에서 트랙패드의 두 손가락 스크롤이 작동하지 않을 때 - Two Finger Trackpad Scroll not working in Windows 8 Chrome Browser

2014년 4월 18일현재, 크롬 34버전부터 이 문제는 해결된 것으로 보인다. 확인은 나의 노트북에서 확인하였습니다.

문제 해결!



노트북이라면 흔히 달려있는, 키보드 밑에 있는 그것! 바로 트랙패드이다.

흔하디 흔한 트랙패드

가끔 이 트랙패드를 사용하여, 마우스를 대신할 때가 있다. 익숙해지면 매우 편하고, 애플사의 트랙패드같은 경우는 신세경을 보여주는 퀄리티 및 사용감을 자랑한다. 나는 모바일환경에서 이 트랙패드를 사용한다. 그런데, 최근의 크롬 33버전에서 트랙패드사용시, 두 손가락으로 트랙패드를 스크롤하면, 화면이 스크롤이 되는데, 이것을 지원하지 못한다. 물론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완전히 지원한다. 아무리 2손가락으로 트랙패드를 문질러 봤자, 크롬의 화면은 스크롤 되지 않는다. 

왜그런지 몰라서, 헤매이다가 해외의 유저들도 그렇다는 소식을 접하고 크롬의 버그인 것을 알았다. 크롬이 이런 사소한 버그가 있다니, 구글이 옛날의 구글이 아니다! 아무튼.

해외의 유저들도 크롬 브라우져에서 Trackpad Scroll 사용을 못하고 있다.

현재까지의 해결책은 2개가 있다.

1. 구글이 크롬을 업데이트 하여 버그가 없어질 때까지 기다린다.

2. 내가 임시적으로 해결하여, 편하게 사용한다.

결국, 이 문제는 크롬의 테마를 입혀주면, 말끔하게 해결이 되는 이상한 버그이다.

여기서, 난 크롬 순정을 쓰고싶다. 테마따위는 개나 줘버려라! 같은 사람이 있을까봐. 완전 순정테마와 비슷한 테마를 제공한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minimal/hnfhcmjkebafbfikmbkhdpbmfpfjgiog

minimal 이라는 크롬 테마인데 위의 버그는 말끔하게 해결하면서, 테마라곤 글씨가 약간 흐려지는 정도에서 끝이난다.


일단 버전업이 될때까지 이렇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구글의 빠른 업데이트를 바랍니다. 일단 포럼에 올라가 있으니, 구글도 알꺼에요~